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 세계거래소연맹 이사직 연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세계거래소연맹(WFE) 이사에 재선임됐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KRX)는 2007년 이래 8회 연속 WFE 이사직 유지에 성공했다.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 세계거래소연맹 이사직 연임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사진제공= 한국거래소]
AD

한국거래소는 20일(현지시각) 버뮤다에서 개최된 제62차 WFE 총회에서 손 이사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표 이사에 재선임됐다고 21일 밝혔다.


WFE 회원들은 KRX가 글로벌 자본시장 협력, 거래소 산업의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성의 확산 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WFE는 1961년에 설립된 거래소 연합체로 약 80여개의 세계 정규거래소를 대표하고 있다. WFE 이사회는 연맹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미국, 독일, 홍콩 등 세계 주요 거래소 CEO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별 이사 15석(아·태 5석, 미주 5석, 유럽·아프리카 5석)과 의장단 3석 등 총 18석으로 구성된다. 이중 아·태 지역대표 이사는 이번 총회에서 당선된 한국, 일본과 더불어 상하이, 홍콩, 인도 거래소다.



거래소 관계자는 "향후 KRX는 규제환경의 변화, 기후 위기, 디지털 자산 등 글로벌 자본시장의 주요 현안에 대해 아시아의 대표 거래소로서 WFE와 긴밀히 협력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