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차·현지전략차종, 래핑 아트카 운용
현대자동차그룹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아세안 정상회의가 열리는 인도네시아에서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카를 운용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5일에서 7일까지(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제43차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특별 제작한 아트카 23대를 투입한다고 4일 밝혔다. 동시에 자카르타 주요 지역 디지털 옥외광고 등을 활용해 세계박람회 유치 후보 도시인 부산을 홍보한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등 전기차 3종을 아트카 차량으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동남아시아 전략형 모델인 '스타게이저 X'도 투입한다.
이번에 현대차그룹이 준비한 아트카 프로젝트에는 2000년대부터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한 K-그라피티의 대표 주자 '제이 플로우'가 함께 했다.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아트카 차량 전면과 양 측면에는 광안대교와 갈매기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그라피티 디자인이 랩핑 됐다. 또한 부산 유치를 염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제이 플로우만의 감각적이고 컬러풀한 스타일로 표현했다.
현대차그룹은 아세안 정상회의가 열리는 행사장 인근과 자카르타 시내 주요 명소 주변에서 아트카를 운행할 예정이다. 회의 참석을 위해 모인 각국 주요 인사들은 물론 자카르타를 찾은 전 세계 관광객과 현지인을 대상으로 부산 유치를 위한 우호 분위기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자카르타의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 3 터미널 출·입국장에 설치된 30여개의 스크린과 공항 인근·시내 진입 도로, 자카르타 주요 지역 등에서 20여개의 옥외 전광판을 통해 부산 유치 응원 메시지를 담은 홍보 영상 등을 상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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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개최지 선정까지 차별화된 방법으로 부산엑스포 유치 열기 확산과 글로벌 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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