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크라운해태제과, '한강조각프로젝트' 개최…"K-조각의 세계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9월1일~10월15일 뚝섬 한강공원서 열려

크라운해태제과는 K-스컬프처 조직위원회, 서울특별시와 함께 서울 뚝섬 한강공원에서 다음 달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2023 한강조각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라운해태제과, '한강조각프로젝트' 개최…"K-조각의 세계화"
AD

세계 미술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K-조각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3회째 열리는 올해 한강조각 프로젝트의 주제는 ‘한강을 걷다’다. 아름다운 한강의 풍광과 잘 어울리는 조각작품 100여점이 설치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조각가 41명(팀)의 대형작품으로 뚝섬 한강공원 전체를 하나의 커다란 설치 미술 작품으로 꾸민다. 한강의 자연과 조각작품의 아름다운 조화로 관람객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전하기 위한 기획이다.


20만평 정도로 광활한 뚝섬 한강공원 전체를 야외 조각미술관으로 꾸미는 만큼 평균 높이 10m, 무게 15t 이상인 초대형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광활한 대자연 속에서 느끼는 한강의 아름다움을 진하게 느낄 수 있도록 빛, 소리, 바람, 물결, 사람 등 5가지 소주제에 맞춰 각각 20여 작품씩 전시한다.



전시회를 총괄한 박천남 총감독은 "세계 시장이 주목하는 한국 현대조각의 위상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상 최고의 야외 조각미술관”이라며 “해외 미술 관계자들은 물론 많은 시민에게 K-조각의 아름다운 예술적 감동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