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여름방학 과학이랑 놀아 볼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천구, 여름방학에 과학이랑 놀아 볼까

금천사이언스큐브, ‘방콕 탈출 과학관 탐방’ 운영

8월 9일부터 12일까지 과학꾸러미 수업, 과학관 탐방 진행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선착순 접수





올 여름방학 과학이랑 놀아 볼까?
AD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강으로 ‘방콕탈출! 과학관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콕탈출! 과학관 탐방’은 여름방학을 맞아 흥미로운 과학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금천사이언스큐브 공간에서 진행하는 과학 수업과 서울시립과학관 탐방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8월 9일부터 11일까지는 마술저금통(빛의 반사), 끈 예술(수과학), 천체망원경(빛의 굴절), 팽이(착시)를 만들면서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과학꾸러미 수업을 진행한다.


과학 수업은 초등학교 교사가 지도할 예정이다.


8월 12일에는 서울시립과학관을 방문해 해설사와 함께하는 ‘모든 사물의 역사-학교 편’ 전시를 관람, 공작 체험을 한다.


과학꾸러미 수업은 초등학교 5~6학년 60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시립과학관 탐방은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8월 3일까지 금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청소년들이 미래의 창의적 인재로 자라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과학기술 문화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