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C, 새 ESG 비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환경보전 위해 올해부터 온라인 전용으로
"지난해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 3015억원"

SKC가 ‘차세대 ESG 솔루션 제공자(ESG Solution Provider for the Next Generation)’라는 새로운 ESG 비전을 공개했다.


SKC는 30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ESG 비전은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이라는 SKC의 기업 정체성과 함께 ESG 경영을 통해 다음 세대가 더욱 풍요롭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추구한다는 지향점을 내포했다.


2020년 첫 발간 이후 올해 네 번째인 이번 보고서에는 SKC와 각 투자사의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혁신 성과에 대한 ‘ESG 스토리’,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과 목표를 설명하는 ‘립 투 립(Leap to Reap)’ , 각종 ESG 데이터를 담은 ‘ESG 팩트북’ 등 섹션으로 구성됐다.


SKC는 지난해 사회적 가치(SV) 창출 성과도 공개했다. SKC의 2022년도 SV 창출 성과는 총 3015억원으로, 필름사업 매각 등으로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꾸준한 사회공헌과 협력사 동반성장에 대한 노력을 기반으로 ‘사회성과’는 성장세를 나타냈다.


SKC, 새 ESG 비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SKC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제공=SKC]
AD

올해부터 SKC는 오프라인 책자 발행이 없는 온라인 전용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발간한다. 보고서 내 이동과 외부의 다양한 콘텐츠를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삽입해 독자가 더욱 편리하게 SKC의 ESG 경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SKC관계자는 "과감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거둬 나가겠다"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께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