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금천에코라이프데이’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8일 오전 10시 금천구청 광장에서 개최

‘탄소중립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다’ 주제로 체험행사 진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6월 환경의 날(6.5.) 주간을 맞아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청 광장에서 ‘금천에코라이프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금천에코라이프데이는 녹색생활 실천 항목을 스스로 점검하고 그 실천을 약속하는 날로써 2012년 6월 5일 최초 지정한 금천구의 독특한 탄소중립 실천 행사다.


이번 행사는 구민, 민간단체, 기업 등 환경 분야 활동가로 구성된 ‘금천구 2050 탄소중립시민실천단’과 함께 ‘탄생[誕生]-탄소중립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구청 광장에서는 주민들이 탄소중립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에서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탄소중립 체험·실천 부스를 운영했다.


탄소중립 ‘알기’ 프로그램으로 ▲서울환경작품공모전 수상작 전시 ▲녹색제품 전시 및 체험 ▲우리동네 제로마켓을 운영했다.


탄소중립 ‘체험’ 및 ‘실천’ 프로그램으로는 ▲미세먼지 잡는 공기정화식물 심기 ▲업사이클링 양말목 공예 체험 ▲자가발전 자전거로 직접 만든 과일주스 맛보기 ▲ 지구사랑 펭귄 팔찌, 에코파우치 만들기 ▲ 친환경 주방세제 리필 체험 ▲ 도전! 탄소중립퀴즈를 운영했다.


또한 텀블러를 가져오면 아이스 콜드브루 커피를, 다회용기를 가져오면 비건 쿠키를 무료로 제공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탄소중립을 알고, 체험하고 실천해보는 구민 소통의 장으로써 많이 참여하여 즐겨주시고, 앞으로도 ‘동네방네 탄소중립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구민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