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입주때까지 3000만원이면 내집마련…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안심보장제등.. 금융혜택 풍부
- 북항재개발·부산월드EXPO(추진중)·해양산업클러스터·정비사업 등… 개발 호재 후광기대

아파트 분양가의 가파른 상승세로 각종 금융혜택으로 부담을 줄인 분양단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HUG의 자료에 따르면 4월 전국 아파트 평당 평균 분양가는1천599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6% 올랐다. 특히, 부산은 1년새 14.6%가 올라 전국 평균을 훨씬 웃돌았다.


여기에 7월 시멘트 값 추가 인상으로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선착순 분양 단지로 수요가 몰리는 모양새다. 선착순 분양의 경우는 지역이나 주택 소유 여부, 세대주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지정 계약할 수 있다. 또한 미분양 물량의 경우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최근 계약조건 변경으로 금융 부담을 줄였다.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시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 분양조건 안심보장제에 이어 아파트 계약금을 분양가의 10%에서 5%로 낮췄다. 따라서 입주시까지 최대 3000만원대를 부담하면 내 집 마련이 가능해졌다. 또한 59B, 75A·B·C, 84B타입의 경우는 분양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올 10월부터는 전평형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입주때까지 3000만원이면 내집마련…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본 일러스트(그림)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이므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투시도]
AD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부산 남구 우암동 일원에서 지하 5층~지상 최고 34층, 29개동, 전용면적 59~84m², 총 3,048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033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59m² 342세대, △75m² 977세대, △84m² 714세대이다.


단지의 분양가는 평당 1700만원대로 합리적이다. 인근 문현동에서 4월에 분양한 ‘롯데캐슬 인피니엘’과 ‘해운대역 푸르지오 더원’의 84m2기준 분양가가 평당 2000만원을 훌쩍 넘겼다. 여기에 지난 12일 모집공고를 한 ‘에코델타시티 디에트로 더 퍼스트’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임에도 평당 1800만원이 넘는 분양가를 보였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여러가지 굵직한 호재로 미래가치가 풍부하다. 11월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있는 2030세계박람회 수혜지다. 부산세계박람회가 유치되면 우리나라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된다. 북항 일대 343만㎡에 다양한 전시관과 문화시설이 들어서고 전 세계 4천만여 명이 방문하고, 61조 원의 경제효과가 기대된다.


북항은 항만 재개발 사업이 진행중이다. 지난해 말 기반시설공사가 끝난 북항재개발사업은 서울 여의도 규모인 310만m²의 항만 매립부지를 첨단 복합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단지 앞 우암부두에서는 해양산업클러스터 조성 사업 중이다. 마리나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수소연료선박 R&D플랫폼 구축사업까지 2024년 완공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남구는 다수의 정비사업이 진행되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남구는 현재 27개의 정비사업 약3만5000여 세대가 진행중이며, 특히 우룡산공원을 둘러싼 우암·대연 재개발 지구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포함한 사업이 완료되면 약1만2000여 세대의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두산건설의 에센셜 키워드인 Have, Live, Love, Save, Solve를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 부분 커튼월룩(curtainwall look), 유리난간 창호 방식,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끌어내면서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믿음과 인지도를 견고히 할 계획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