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대문구 어린이 안전 생활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아 안전 생활화! 재난탈출 안전캠프로 만들어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대상 재난탈출 안전캠프 진행

생활 속 체험 통한 안전교육으로 유아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지식 습득




동대문구 어린이 안전 생활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재난탈출 안전캠프에 참여한 어린이에게 소화기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AD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0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체험부스 및 생활안전 뮤지컬공연 등 ‘재난탈출 안전캠프’를 진행했다.


‘재난탈출 안전캠프’에서는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술체험 ▲3D교통안전 ▲보건소 건강 체험 등 6개 안전체험부스를 설치?운영, 직접 체험해 보는 안전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안전사고에 대한 위기대응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도왔다.


또 6~7세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와 스토리로 구성된 생활안전뮤지컬공연은, 뮤지컬 형식의 인형극 공연으로 안전사고에 따른 대응요령을 쉽고 재밌게 아이들에게 전달해주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어릴 때부터 반복적으로 익힌 안전지식들이 위급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여 어린이들 본인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위기대응 능력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주기적인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