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까스텔바작, 1분기 영업익 5억8000만원…"흑자전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AI 디지털 경영 혁신·체질 개선 효과"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은 개별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억80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영업손실 4억1000만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4% 감소한 112억원을 기록했고, 순이익은 8억8000만원을 넘어서며 흑자로 돌아섰다.


까스텔바작, 1분기 영업익 5억8000만원…"흑자전환" 까스텔바작 매장[사진제공=까스텔바작]
AD

까스텔바작은 흑자 전환 요인으로 인공지능(AI) 디지털 경영 혁신에 따른 경영 효율화와 체질 개선을 꼽았다. 빅데이터를 통한 재고관리로 매장별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하위 매장을 과감하게 정리하는 대신 요충지에 신규 매장을 개설하는 전략을 폈다. 또 이른 더위가 올 것이라는 AI 예측에 따라 여름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며 해당 상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까스텔바작은 이러한 기조를 유지하면서 가을·겨울(FW)시즌 상품 준비에 나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또 미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이 가시화된 만큼, 장기적인 수익성 개선도 기대하고 있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경영 혁신과 해외 시장 공략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