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학금·연수부터 취업까지…하나금융, 인니 IT 인재 육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도네시아에서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 출범

하나금융그룹이 인도네시아 정보기술(IT)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각종 교육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은 1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한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은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반둥공과대학의 IT 관련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향후 10년간 100억루피아(9억여원) 규모 장학금 지원 ▲인니 하나은행, NEXT TI 인턴십 참여 ▲하나금융티아이 IT 연수 및 견학 ▲현지법인 취업 기회 제공 등을 제공한다.


이날 출범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바드룰 무니르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학장, 카이루니사 반둥공과대학 학장과 양 대학의 학생 대표 30명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원장은 축사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이번 청년 IT 아카데미는 이러한 디지털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모두 충족시키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함 회장은 "인도네시아는 진출 규모, 진출 업종의 다양성, 전략적 중요성 측면에서 그룹에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 이번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의 IT발전을 위해서도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우수한 IT인재를 발굴하고 앞으로도 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장학금·연수부터 취업까지…하나금융, 인니 IT 인재 육성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11일 인도네시아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 출범식을 가진 뒤 현지 학생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AD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