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풀무원,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소재·간편식 넘어 디저트 시장으로 확장
부드러운 식감과 커스터드 풍미

풀무원이 두유를 활용한 푸딩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디저트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다.


풀무원,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 출시
AD

풀무원식품은 콩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건강하고 맛있게 만든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豆花)’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 이번 신제품은 콩의 영양이 풍부하게 담긴 신선한 두유 등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푸딩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커스터드 풍미를 구현했다.


두화는 소비자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먹기에도 좋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대만식 흑당 소스를 활용하면 푸딩의 커스터드 풍미와 잘 어우러져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소스를 제외하면 제품 1개(90g)당 70kcal로 담백한 단맛의 디저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패키지에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라는 느낌을 강조한 문양과 글씨체를 사용해 시각적으로도 차별화했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 흑당 소스를 가득 뿌린 푸딩 이미지를 크게 넣어 이번 신제품이 달콤한 디저트라는 점을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김보선 풀무원식품 PM은 “헬시플레저 열풍 속에 단순 식재료나 간편 대용식을 넘어 디저트로도 단백질 등 콩의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두유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꾸준하게 개발 및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