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년-카페 즐거운 만남 … 구미시, 새로운 청년지원사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꿈이음 청춘카페 참여자 모집, 지역카페중심 지원

청춘카페이용 7만 포인트, 취·창업 프로그램 제공

경북 구미시는 지역 카페를 활용해 청년들의 취·창업 준비와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카페 즐거운 만남 … 구미시, 새로운 청년지원사업 꿈이음 청춘카페 참여자 모집 안내.
AD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은 요즘 청년들이 카페를 일·공부·정보교류 등 복합 활동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경북도의 신규 청년 지원사업으로, 올해 첫 사업 대상지로 구미시를 비롯한 6개 시·군이 선정됐다.


2023년 경북도 꿈이음 청춘카페 시범사업 대상 시·군은 구미, 포항, 경주, 경산, 영천, 영덕 등이다.


구미시는 만19세∼만 39세 미취업 청년 463명에게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포인트 7만점(7만원 상당)을 지급하고, 청년 유동 인구가 많고 공간 활용도가 높은 지역 카페를 권역에 따라 6개 정도 선정해 청년 커뮤니티 활동 공간 제공으로 청년들의 취·창업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청년들은 카페 이용료 지원과 함께 청춘 카페에서 제공하는 지역 특화 취창업 프로그램과 지역 소재 기업들의 취업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구미시는 청춘 카페를 활용해 지역 기업을 홍보하고 기업과 우수 청년들의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과 카페 사업자는 ▲경북도 청년 e 끌림 누리집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사업 운영 기관인 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장호 시장은 “청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취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올해 경북도 신규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만큼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내년에는 더 많은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인구 감소 대응과 청년 정책 개발을 위해 시민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3 구미시 인구·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5.1.∼5. 31.)하고 있으며, ‘구미시 청년정책 참여단’을 모집(5.1.∼5. 25.)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에 활력을 줄 인구, 청년 정책 추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