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에코프로에이치엔, 정부 지원 'LFP 전지' 전해액 첨가제 개발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코프로에이치엔이 강세다.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 등이 급등하면서 에코프로에이치엔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27일 오후 2시55분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전날 대비 5.42% 오른 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에코프로비엠은 에코프로에이치엔, 삼성SDI,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씨아이에스, 쉐메카 등 기업이 산업부 지원 LFP전지 개발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에코프로비엠은 향후 참여 기업, 기관 등과 함께 4년 동안 국내 LFP 연구개발(R&D) 협력에 나선다. 에코프로비엠은 고성능 LFP 양극재 양산 기술, 에코프로에이치엔은 LFP 전지에 들어가는 전해액 첨가제 기술을 개발하고, 양산 가능 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에코프로비엠은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제품을 개발, 국내외 고용량 양극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양극재 생산 능력은 연산 18만t으로 국내 1위다. 지난해 말 에코프로비엠은 2025년 양산을 목표로 올해 안에 LFP 양극재 생산 라인 착공에 나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