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라대, ‘그림책 교육상담가 자격 취득 과정’ 수료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가 정보 큐레이터 양성을 위한 전공 맞춤형 교육 활동인 ‘그림책 교육상담가 자격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독서 상담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의 개념·구조 ▲그림책의 역사 ▲그림책 작가 ▲그림책 감정 코칭 ▲그림책 큐레이션 등 그림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 중심 강의로 진행됐으며 총 12명의 재학생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신라대, ‘그림책 교육상담가 자격 취득 과정’ 수료식 ‘그림책 교육상담가 자격 과정’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교육에 참여한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김강산 학생은 “그림책 교육상담가 자격 취득으로 사서의 전문적인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 진로 설정에도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차성종 학과장은 “디지털 지식기반사회를 맞아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인문학적 소양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대학 문헌정보학과는 전공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이 현실로 실현될 수 있도록 역동적인 교육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라대 문헌정보학과는 4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사서와 사서교사를 양성해왔다. 특히 2021학년도 초·중등 사서교사 임용시험에서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부·울·경 지역 합격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