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트코인 지금]숨고르기에 0.5% 하락…투심은 '탐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은행권의 불안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오름세를 보이던 비트코인 가격이 약세다.


[비트코인 지금]숨고르기에 0.5% 하락…투심은 '탐욕'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19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54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0.48% 내린 2만7257달러(약 3569만원)로 집계됐다.


그간 비트코인 가격은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 유동성 위기 등 은행발 위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최근 급등세를 나타냈다. 최근 일주일 동안 32.01% 상승했다. 은행 위기 요인이 가상자산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고 은행에서 빠져나간 유동 자금이 코인 시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하지만 이날 단기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가상자산 투자심리는 탐욕 수준을 나타냈다. 가상자산 데이터 제공업체 얼터너티브에 따르면 이날 투자심리를 지수로 표시한 공포·탐욕 지수는 전날 대비 1점 내린 64점(탐욕)을 기록했다.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33점(공포)으로 집계된 것과 비교하면 투자심리가 큰 폭으로 개선됐다. 얼터너티브의 공포·탐욕 지수는 0점으로 갈수록 투자에 대해 비관하는 극도의 공포를 느끼고, 100점에 근접할수록 낙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