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경남교육청 고3 맞춤형 상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일 오전 10시부터 170명 선착순 신청

경남교육청이 대학입시를 앞둔 고3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 상담을 시행한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는 오는 27일부터 31일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시간은 오후 4시 40분부터 밤 9시까지로 같다.


상담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학생·학부모 170명을 대상으로 개인당 40분씩 이뤄진다.


상담 신청은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누리집 가입 계정(아이디)이 없으면 회원 가입을 먼저 하고 행사신청 메뉴에서 신청하기를 누른 후 학생, 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경남교육청 고3 맞춤형 상담 경남교육청. [사진=이세령 기자]
AD

상담에는 도내 진학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서부 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가 참여해 대입 전형 특징과 맞춤형 대입 준비 방법을 주제로 조언을 건네고 관련 정보를 전한다.


▲학생 지원대학별 맞춤형 지원 전략 안내 ▲3학년 1학기 대입 준비를 위한 세부적인 내용 ▲효율적인 학교생활 방법 ▲수시 및 정시모집 지원 시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활용 방법 등도 알려준다.


2024학년도 입시부터 자기소개서 폐지와 학교생활기록부 대입 미반영 영역 확대돼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어려움을 겪을 상황을 고려해 남은 기간 학교생활 방법과 전략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도 교육청은 학령인구 감소, N수생 증가 예상, 모집인원 대비 지원 학생 수 감소 등으로 어느 해보다 불안정한 입시환경으로 인한 학생·학부모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상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상담을 통해 진학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기 초 철저한 대입 준비를 바탕으로 자신감 있게 새 학기를 시작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