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 테크 캠퍼스’ 고용노동부 기업 ESG 지원 사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카오의 IT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카카오 테크 캠퍼스’가 2023년 고용노동부의 청년친화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카카오는 17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주니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과 프로젝트에 기반한 실무 교육 실습을 운영해 현업에 바로 투입 가능한 수준으로 양성한다. 지역 대학과 협업해 물리적인 제약 없이 취·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다는 부분을 인정받았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 고용노동부 기업 ESG 지원 사업 선정 한덕수 국무총리가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에게 17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청년도약 멤버십 가입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출처=카카오]
AD

카카오는 올해 카카오 테크 캠퍼스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수도권 및 특정 지역에 집중된 IT 관련 교육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교육 전반에 카카오 및 IT 기업 현직 실무 개발자가 참여해 취업 활동과 관련된 멘토링, 특강, 코드 리뷰 등을 지원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전자 수료증과 프로그램 커뮤니티 네트워킹 기회 등도 제공한다. 우수 수료팀에는 학교별 장학금을 각 2000원씩 지원한다.



올해는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와 손잡고 4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9일 대학별 프로그램 설명회가 진행된 이후 재학생뿐 아니라 휴학생, 졸업예정자, 수료생 등 많은 학생이 지원했다. 내년에는 현 2개 대학에서 지역 단위로 범위를 넓히고 교육 과정을 확장할 예정이다. 홍 대표는 “카카오는 앞으로도 카카오가 잘할 수 있는 것들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이 무엇일지 끊임없이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