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영일 경기도의원 "지역스포츠클럽 활성화위해 학교 체육시설 개방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영일 경기도의원 "지역스포츠클럽 활성화위해 학교 체육시설 개방해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이 15일 제3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AD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이 지역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확대하자고 제안했다.


유 의원은 15일 제3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 내 학생체육관은 안양, 부천에 두 곳, 학생수영장은 안양, 부천, 화성 세 곳으로 특정 지역에 한정돼 있다"며 "해당 지역 내 특정 학교와 단체 등이 해당 시설을 독점해 사용하는 등 매우 폐쇄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누구나 쉽게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해 6월 지역사회의 체육활동 진흥과 스포츠 복지 향상을 위한 '스포츠클럽법'이 시행됐다"며 "법에 따라 학교체육 시설을 지역스포츠클럽에 개방하고 지역 및 학교 스포츠클럽과 연계해 학교 스포츠 교육의 질적 성장과 지역 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스포츠클럽법 시행에 맞춰 지역 스포츠클럽과 학교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면 지역 스포츠와 학교 스포츠 교육이 접목된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며 "학생수영장 운영 확대를 통해 기초 비인기종목 활성화를 꾀할 수 있고, 추후 국비 지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역스포츠클럽과 학교 교육프로그램의 연계는 스포츠 사회적경제 산업의 활성화와 학교 생활체육의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으며, 학교체육 교육의 안정화는 물론 학생들에게도 새로운 진로 확대와 전문적인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