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축의금이 9만9000원?…"ATM 수수료 -1000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후배에게 축의금 대신 전달 부탁
ATM 수수료 빼고 낸 사연 화제
"각박하다" vs "따로 챙겨줘야"

후배에게 축의금을 대신 전달해달라고 부탁한 뒤 어이없는 일을 겪은 한 직장인의 사연이 온라인을 뒤늦게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MZ세대 다르긴 다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글은 지난해 12월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 A씨는 "직장 후배 결혼식에 참석 못 하게 돼 참석하는 다른 후배에게 10만원을 송금해 대신 축의금을 내달라고 했다"며 "결혼한 후배가 연락이 와서 많이 보내줘서 감사한데 9만9000원은 무슨 의미냐고 물었다"고 말했다.


축의금이 9만9000원?…"ATM 수수료 -1000원" 최근 축의금 논쟁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12월 게재된 'MZ세대 다르긴 다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출처=아시아경제]
AD

이어 A씨는 "대신 축의금을 낸 후배한테 물어보니 ATM 수수료가 1000원이 나왔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9만9000원을 냈다고 한다. 1000원 더 송금해달라고 했으면 보내줬을 텐데"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TM에서는 분명 10만원이 뽑혔을 텐데 어디서 또 9000원을 바꿔 낸 모양"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물은 3달여 전에 작성된 것이지만 최근 축의금 관련 논쟁이 이슈가 되면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더불어 최근 예능이나 드라마 등에서는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 특징을 담은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사연이 주목받자 네티즌들은 "세상이 점점 더 각박해지고 있다", "수수료를 왜 심부름한 사람이 부담하는지. 본인이 알아서 더 보냈어야 한다" "글쓴이가 센스가 없는 것 같다" 등 다양한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최근 축의금 논쟁이 이어지면서 지난 8일 구인·구직 플랫폼 기업 인크루트는 대학생·구직자·직장인 등 1177명을 대상으로 결혼식 축의금 적정 액수를 설문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결과에 따르면 '같은 팀이지만 덜 친하고 협업할 때만 마주하는 직장 동료'는 5만원을 한다는 응답이 65.1%에 달했으며 '거의 매일 연락하고 만남이 잦은 친구 또는 지인'도 10만원(36.1%)이 가장 많았다.




이보라 기자 leebora1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