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U, 백종원 고기 짬뽕 한 달 만에 100만개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체 컵라면 중 매출 2위

CU, 백종원 고기 짬뽕 한 달 만에 100만개 판매 백종원 고기 짬뽕. [사진제공=BGF리테일]
AD

CU는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3만 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현재 운영하는 차별화 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백종원 고기 짬뽕은 사골 추출물을 베이스로 맛을 낸 깊고 진한 국물과 푸짐한 토핑이 중식당 요리 못지않은 높은 품질이 특징이다.


백종원 고기 짬뽕은 이달 전체 컵라면 중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차별화 라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한다. 오랜 기간 자리를 지켜온 상품들을 제치고 이렇게 단기간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것은 30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전체 컵라면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 백종원 고기 짬뽕 출시 이후 약 한 달간 CU의 컵라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4% 올랐다. 지난해 컵라면 매출신장률인 29.3%를 웃도는 수치다.


CU는 백종원 고기 짬뽕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앞으로도 백종원 대표와 차별화라면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백종원 고기 짬뽕은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 예약 구매 기능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이 꾸준히 있을 정도로 라면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목적 구매 성격이 강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상품력을 바탕으로 훌륭한 한 끼 식사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