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웨이항공, 안전 모범 직원 시상식 실시…"안전의식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티웨이항공은 2022년 안전 모범 직원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2018년부터 전사적 차원의 안전 모범 직원을 선정해 매년 시상을 이어오고 있다. 이는 티웨이항공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에 대한 사내 의식을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안전 활동 참여에 목적이 있다. 이번에는 6일 오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진행했다.


이번 시상은 2022년 한 해 동안 회사의 안전 활동에 기여한 직원을 부문별(운항통제, 운항, 객실, 정비, 운송) 공적 조서를 제출받고 포상심의위원회에서 1,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가 결정됐다.


티웨이항공, 안전 모범 직원 시상식 실시…"안전의식 강화"
AD

각 부문에서 선정된 총 10명의 직원에게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으로는 ▲기내 갑작스러운 응급 환자 발생에 대한 우수한 절차 수행 ▲항공기 품질 향상 및 정시운항에 기여 ▲중대한 결함을 미연에 방지하여 안전운항 및 비용 절감에 기여 ▲항공기 안전사고 및 물적 피해 방지 등 다양한 우수 신고 및 제안 사례가 꼽혔다.


티웨이항공은 주기적인 사내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며 전사적 안전 문화 구축의 중요성을 꾸준히 강조했다. 안전신고 포상제를 비롯해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사내 홍보 포스터 부착, 객실승무원 안전보안 콘텐츠 공모전 실시 등 전사적 차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지속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무엇과도 타협할 수 없는 안전 확보를 위해 임직원 자발적으로 경각심을 갖고 공유하는 문화 정착에 수년간 노력해왔다”라며 “전사적 차원의 안전의식 공유와 안전 문화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더욱 수준 높은 안전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