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산 무안군수·임택 광주 동구청장, 상호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양 지자체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응원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김산 무안군수와 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7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제도 활성화와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지역에 기부했다.


이날 김산 군수는 임택 청장과 함께 무안군 NH농협은행을 방문해 양 지자체에 서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응원했다.


김산 무안군수·임택 광주 동구청장, 상호 기부 (우측)김산 무안군수와 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지역에 기부했다. [사진제공=무안군]
AD

광주로 이주한 무안군 출향민의 복지 향상을 기대하는 김산 군수와 무안이 고향인 임택 청장과의 상호 기부를 계기로 광주·전남지역 지자체 간 교류와 협력 강화를 기대하게 됐다.


김산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 복리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무안군민과 광주시민을 비롯한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어디나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가 가능하다. 기부자는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와 답례품(기부금액의 3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안군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은 무안사랑상품권, 농산물꾸러미, 한우, 한돈, 쌀, 김, 양파 음료, 양파즙, 양배추즙, 고구마, 마늘로 구성돼있다.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ohj135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