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양군, ‘누이센터’ 건립 주민 의견 수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군민 설문조사, 2월 13일 주민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함양군이 지방소멸 대응 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건립 예정인 ‘누이센터’의 기본계획 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설문 조사 및 주민설명회를 가진다.


‘함양 누이센터’는 지난 2022년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지방소멸 대응 기금’ 투자사업으로 선정됐으며, 교육, 문화, 복지 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1동을 건립해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학부모, 교육 및 일자리 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입시설 구상 및 프로그램 운영방안에 대한 자유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함양군, ‘누이센터’ 건립 주민 의견 수렴 누이센터 설문조사 포스터
AD

설문조사는 오는 16일까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다중이 이용하는 국민체육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읍면 사무소 등에 설문지를 비치해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설문 문항으로는 성별과 연령대를 묻는 기본 사항 5개, 누이센터 도입시설 등에 대한 사항 5개 등 모두 10개 항목으로 누이센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이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고자 오는 13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함양 누이(누구나 이용하는)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한 군민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군 관계자가 누이센터 관련 사업내용과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등을 통한 주민 의견을 청취할 계획으로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진병영 군수는 “누이센터는 누구나 쉽게 방문하고,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지역민이 꼭 필요로 하는 시설이 되게 할 것이다”면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서 함양의 부족한 문화·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