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협력사 ESG 경영 강화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양정밀과 ESG 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협력사 ESG 경영 강화 지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왼쪽)과 한양정밀 신동국 회장이 지난달 31일 한양정밀 김포공장에서 ‘ESG 경영 컨설팅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협력사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 강화를 위해 직접 나섰다.


1일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전날 주요 협력사인 한양정밀과 ‘ESG 경영 컨설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양정밀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굴착기 프레임, 붐, 버킷 등의 제관품을 거래하고 소형 굴착기 OEM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주요 협력사다.


협약에 따라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한국생산성본부(KPC)와 함께 한양정밀에 대한 ▲온라인 ESG 경영 진단 및 개선 사항 가이드 ▲경영진 및 실무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지원 ▲ESG 경영 현장 진단 및 결과 분석, 개선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한양정밀은 ESG 경영 진단에 필요한 데이터 공유와 현장 실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협력하고, 임직원 교육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현재 CEO 주관의 ‘공급망 ESG 경영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 활동에 직접 나서겠다는 것이다. 조영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사장은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요구는 지속 증대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중견·중소기업에 ESG경영을 위한 활동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며 “협력사들이 해외 수출에 불이익이 없도록 지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