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활 속 법률문제, ‘포항시민 무료법률상담’ 해결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법률고문 정화성 변호사, 1월 시민무료법률상담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포항시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30일 시청 2층에 있는 무료법률상담실에서 ‘2023년 1월 시민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생활 속 법률문제, ‘포항시민 무료법률상담’ 해결하세요 포항시는 30일 시청 무료법률상담실에서 ‘2023년 1월 시민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AD

이날은 시 법률고문인 정화성 변호사가 9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며, 주요 상담내용은 일상에서 주로 발생하는 생활법률 문제로 부동산 임대차, 손해배상 등의 민사문제와 가족관계, 이혼 등의 가사 문제 등이다.


시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민사·형사·산재·가사 등 법률 분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민들의 법률구조 지원을 위해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약 200여명의 시민이 법률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로 예약 후 지정되는 시간에 시청 법률상담실을 방문하고 포항시 법률고문 변호사와 대면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방문이 어려운 시민은 사이버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홈페이지의 사이버상담 코너(홈페이지-함께하는 포항-법률상담-사이버상담)에 상담 글을 작성하면 변호사가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도명 예산법무과장은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문제 등으로 법적 대처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이 무료 법률상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