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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설 연휴' 민원 발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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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사전 점검…주민 불편 최소화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담양군은 설 연휴 기간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사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무인민원발급기의 보안상태 및 유지보수 현황, 시스템 작동 및 관리상태 등 전반적인 운영사항에 대해 실시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군청 민원실과 12개 읍·면사무소, 담양농협 본점 등 총 14대가 설치돼 있으며 주민등록등본 등 119종의 발급 서비스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담양군 '설 연휴' 민원 발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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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도 민원 발급이 가능하다.


행정서비스 통합 포털 ‘정부24’에서 본인확인을 통해 24시간 필요한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가족관계 관련 민원서류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중 각종 증명서 발급으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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