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13~17일 ‘내장산 얼음 축제’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읍시, 13~17일 ‘내장산 얼음 축제’ 개최
AD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시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내장산 워터파크 일원에서 ‘2023 내장산 얼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가을철 단풍 내장산만큼이나 매력적인 겨울 내장산의 모습을 알리고, 관광 비수기인 겨울 축제 개발을 통한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오는 13일 개막식에서는 내장산의 상공을 화려하게 수놓는 드론쇼와 미디어 융합 LED 트론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200여 대의 드론이 내장산 단풍과 얼음 성, 소원 나무 등 다양한 모양을 연출할 계획이다.


행사장 중앙에는 얼음성과 이글루를 비롯한 각양각색의 얼음 조각이 전시된다.


얼음 미끄럼틀과 얼음 썰매, 얼음 컬링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겨울 낭만을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 공원도 조성된다.


축제장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가족영화도 상영된다.


어린이를 위한 풍선아트와 버블 매직쇼,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도 진행되며, 쌍화차 만들기와 직접 얼음을 조각하고 체험하는 얼음 공작소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 관광객과 공연자가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풍류 한마당과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지역 문화·예술 동호인들의 공연으로 잊지 못할 겨울밤의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겨울 낭만이 가득한 내장산 얼음 축제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