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캠퍼 루프탑 텐트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2 세계일류상품’ 선정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이캠퍼 루프탑 텐트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2 세계일류상품’ 선정 [아이캠퍼 제공]
AD

아이캠퍼(iKamper)의 루프탑 텐트(Skycamp)가 2022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신규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 선도와 수출 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제도로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구분된다.


아이캠퍼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국내 동종상품 생산업체 중 수출액 1위, 수출규모 연간 5백만불 이상으로 현재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위해 제시된 심사기준을 통과했다. 세계적으로 루프탑 텐트 제품 대부분이 중국산 OEM 및 ODM 제품이다. 아이캠퍼는 국내에서 자체 기술력과 브랜드로 자체 생산설비를 가지고 제조하고 있는 루프탑 텐트 제조 기업으로 동종업체 중 유일하게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높은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Top 10 자동차 제조사로부터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고, 전략적 파트너쉽 제휴를 통한 사업 확대를 추진 중에 있다.


아이캠퍼의 루프탑 텐트(Skycamp)는 차량 지붕 위에 설치하는 신개념 텐트로 미국, 유럽 등 세계 45개국 수출, 3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Skycamp, X-Cover, BDV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Skycamp이다.


Skycamp는 세계 최초 4인용 하드쉘 루프탑 텐트로 단, 1분 만에 설치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최대 성인 3명 또는 성인 2명과 아이 2명의 가족이 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폐 페트병을 녹여 재 탄생된 실로 만들어진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캠퍼 박순규 대표이사는 미대륙 횡단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 아이캠퍼를 설립했다. Love People, Love Nature 슬로건 아래 혁신을 통해 새로운 모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개발에 몰두한 결과 Skycamp를 출시했고 2017년 미국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전세계에 아이캠퍼를 널리 알렸다. 현재 세계 최대 Overlanding Gear 시장인 미국에 자회사를 설립하여 본토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고 확실한 세계 1위를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박순규 대표이사는 ‘옳은 제품이(Product) 훌륭한 고객 경험을 창줄하고(Customer eXperience) 그 고객 경험이 브랜딩에 대한 신뢰(Branding)로 이어지는 PCXB 마인드를 바탕으로 글로벌 오버랜드 기어 컴퍼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이캠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