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양식품, 프리미엄 건면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건면 브랜드 쿠티크(COOTIQUE) 론칭… 물에 삶아 건조한 새로운 건면

삼양식품, 프리미엄 건면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삼양식품은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출시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짜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쿠티크(COOTIQUE)는 요리(COOK)와 부티크(BOUTIQUE)의 합성어로 세계의 다양한 면 요리를 모티브로 높은 품질의 면식을 제안하는 누들 부티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쿠티크 브랜드의 면은 스팀으로 쪄서 고온으로 말리는 다른 건면과 달리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라면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삶은 건면으로 생면과 유사한 직선 형태의 면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신제품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진한 액상스프로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비프 등 원물감을 살린 큼직한 후레이크를 풍성하게 넣어 식감을 더했고, 별첨 조미유로 양파의 풍미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맛, 식감, 풍미 모두 기존 짜장라면과는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물에 삶아 건조시키는 새로운 건면 제조방식을 통해 프리미엄 건면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