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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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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인증, 소비자원 운영 및 심사하는 인증제도
2008년 최초 인증 이후 14년간 CCM 인증 유지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지난 9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후 임근생 품질안전본부장(가운데) 등 매일유업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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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매일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 및 심사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의 개선 여부를 2년 주기로 평가하고 인증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심사에서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사회적 공헌 활동 및 윤리경영 그리고 공정거래위원회 선정 ‘대리점 동행기업’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소비자의 의견을 통합 수집하고, 분석하여 개선 활동을 수행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CCM 재인증을 통해 소비자 관련 시스템을 수정, 보완했고, 인증평가 과정에서 소비자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최고의 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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