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권성동 "한동훈 차출론, 극히 일부 주장…스스로 판단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권성동 SNS서 "분열은 자멸" 강조하기도

권성동 "한동훈 차출론, 극히 일부 주장…스스로 판단할 것"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과 장제원 의원이 7일 국회에서 열린 공부모임 '국민공감'에 참석, 인사를 나누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7일 정치권에 돌고 있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전당대회 차출론에 대해 "아주 극히 일부에서 주장하는 것"이라며 "한 장관이 스스로 판단을 내릴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날 오전 친윤(親尹)계 공부모임인 '국민공감' 첫 행사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한 장관이 장관직을 맡은 지 얼마 되지 않았고, 당장 전당대회는 내년 2월 말이나 3월 초인데 시일이 촉박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의원은 주호영 원내대표가 언급한 '수도권·MZ 대표론'에 대해서는 "차기 총선에서 수도권, 20∼30대, 그리고 중도 지향으로 나아가는 것은 선거 전략으로서 맞는 것"이라면서도 "'당 대표가 어느 지역 출신이냐', 이렇게 못 박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했다.


친윤계 모임인 '국민공감'은 당초 '민들레'라는 이름으로 출범할 예정이었으나, 지난 6월 장제원 의원과 권 의원간의 불화설이 불거지며 출범이 연기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장 의원도 권 의원과 함께 참여해 악수하기도 하며 주목을 받았다.



권 의원은 이날 모임 참석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그 동안 저와 장 의원의 관계에 대해 과도한 해석과 추측이 있어 왔다"며 불화설을 일축하기도 했다. 그는 "저와 장 의원은 오랜 기간 함께 의정활동을 해왔던 동지이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무한 책임을 나누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의 공세가 거센 상황에서 분열은 자멸"이라고 강조했다.입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