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년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SC제일銀, 한국청년위와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년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SC제일銀, 한국청년위와 MOU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열린 SC제일은행과 한국청년위원회의 업무 협약식에서 박종복 SC제일은행장(오른쪽 네 번째)과 박성호 한국청년위원회 위원장(다섯 번째), 윤상현 국민의힘 국회의원(일곱 번째)이 양측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SC제일은행)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SC제일은행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청년위원회와 손잡고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SC제일은행은 6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한국청년위원회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상호 정보교류 및 적극적인 청년지원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정보공유 및 교류 활성화 ▲상호 긴밀한 협업을 통해 청년 취·창업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과 면접 특강 등 청년지원체계와 지원방안 구축 방안 등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 밖에도 SC제일은행은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를 바탕으로 한국청년위원회와 함께 여성 청년 최고경영자(CEO) 대상 성장 및 발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종복 SC제일은행장과 박성호 한국청년위원장, 한국청년위 명예고문인 윤상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박 행장은 "글로벌 금융그룹의 일원으로서 한국청년위원회와 적극 협력해 청년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