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획득 KCC글라스 여주공장 태양광 발전 시설. [사진제공=KCC글라스]
AD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KCC글라스가 서스틴베스트의 '2022년 하반기 상장기업 ESG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1000여개 상장 기업의 ESG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 통합등급과 기업 규모별 섹터 등급을 각각 부여하고 있다.


KCC글라스는 이번 평가에서 총 1045개 조사 대상 기업 중 종합 16위를 기록하며, 통합등급과 기업 규모별 섹터 등급 모두에서 최고등급인 AA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KCC글라스가 지난해 처음 평가대상 기업으로 편입된 이래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KCC글라스는 2020년 KCC로부터 분할돼 설립된 이후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해 환경 정보를 공개하는 등 ESG경영을 지속해서 강화해 왔다. 올해에는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해 협력사의 ESG 개선 지원 활동에도 돌입했다.


KCC글라스는 올해 서스틴베스트 평가 외에도 글로벌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하고 두 번째 ESG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보고서 대회에서 2년 연속으로 Top 100에 선정되는 등 ESG경영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올해 첫 평가임에도 종합 'B+'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전사적인 ESG경영 강화 노력이 이번 서스틴베스트 최고등급 획득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ESG경영을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기업의 사회·윤리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