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내달 8일까지 ‘유기질비료 지원’ 신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성군, 내달 8일까지 ‘유기질비료 지원’ 신청
AD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전남 장성군은 내달 8일까지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유기질 부산물을 퇴비로 만든 유기질비료는 토양의 질을 개선하고 유기물 함량을 높여주는 친환경 비료다.


신청 자격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내년에 사용할 비료의 종류, 공급 시기, 공급 업체, 물량을 신청서에 적어 농지가 있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되는 비료는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 3종과 부숙유기질 비료 2종이며 포당 1600원이 지원되며, 부숙유기질비료는 1300~1600원 사이에서 차등 지급된다.


장성 농업인이 지역 가축분퇴비를 구입하면 국비와 군비, 농협 지원까지 3중으로 받을 수 있다. 20㎏ 기준 지원 금액이 최대 2000원까지 오르게 된다.


김한종 군수는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통해 농가 경영 부담을 낮추고 농산물 품질과 수확량은 높이고자 한다”며 “농업발전을 위한 적극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