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찰이 테이저건 들자 1살 된 아들 '인간 방패' 삼은 父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보안관, 아기 피해 테이저건으로 명중
아기는 무사…남성은 수감자 수용시설로 이송

경찰이 테이저건 들자 1살 된 아들 '인간 방패' 삼은 父 미국의 한 20대 남성이 경찰에게 포위되자 1살 아들을 인간 방패 삼아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보라 기자] 미국에서 20대 남성이 경찰에 포위되자 자신이 안고 있던 아기를 방패로 삼아 충격을 안기고 있다.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매체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달 27일 미국 플로리다주 플래글러에 거주하는 브랜든 로너(27)를 체포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경찰은 로너가 총기를 소지한 채 아들을 데리고 집을 떠났다는 여자친구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여성은 로너가 아기를 무릎에 앉힌 채 차량을 이용해 도주했다고 한다. 로너의 차는 차선을 무시하고 질주했고 이 과정에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기도 했다. 경찰이 로너에게 차를 세우라고 명령했지만, 로너는 멈추지 않았다. 결국 경찰이 로너의 차량을 포위했고, 로너는 패스트푸드 매장 근처에 멈춰 아들을 품에 안고 내렸다.


당시 상황이 촬영된 보안관의 바디캠 영상을 보면 로너는 3명 이상의 보안관들과 대치하고 있다가 이리저리 도망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그는 보안관들이 테이저건(전기충격기)을 조준하자 아이를 보호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가슴 부위에 밀착시켰다.


경찰이 다가오면서 그에게 아기를 내려놓으라고 했고 아기는 울고 있었다. 그럼에도 로너는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도주로를 찾는가 하면 아기를 인간 방패로 삼기도 했다.


이때 한 보안관이 아기를 피해 테이저건을 명중시켰고 로너는 결국 쓰러졌다. 다행히 아기는 무사했고, 보안관들은 곧바로 달려들어 아기를 구출했다. 로너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고 이후 수감자 수용시설로 이송됐다. 아기는 현재 안전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릭 스탈리 플라글러 카운티 보안관은 "한 가정의 상황이 폭력적으로 변하면서 한 살 아기와 무고한 운전자들이 위험에 빠지는 일이 벌어졌다"며 "아기를 방패 삼은 용의자에게서 신속하게 아기를 구출하고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leebora1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