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카드, 전북銀 신용·체크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 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B국민카드, 전북銀 신용·체크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 개시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KB국민카드는 첫 신용카드 대행사업인 전북은행 신용·체크카드 프로세싱 대행 업무를 성공적으로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전북은행 프로세싱 대행 업무를 위해 올해 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베타테스트를 6개월간 진행했고, 서비스 오픈 후 안정화와 모니터링 기간 1개월을 거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이후에도 단순 카드 프로세싱 대행 업무 운영을 넘어 질적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신상품 개발지원, 공동마케팅 행사 수행, 전략적인 마케팅 지원 정책 운용 등 고객사별 니즈에 맞춰 협업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첫 신용카드 업무 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행 인프라(공공사업, 자동납부, 연구비 관리시스템 등)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프로세싱 대행 사업영역을 체크, 선불카드를 넘어 신용카드 영역까지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프로세싱 대행 업무 경쟁력을 한 층 높였다.


이번 프로세싱 대행으로 전북은행 카드는 국민카드 대표 애플리케이션인 KB 페이(Pay)에 탑재되어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페이는 결제, 송금, 멤버십 등의 서비스 외에도 자산관리 기능 등 다양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결제 수단을 탑재해 사용이 가능한 확장형 플랫폼이다. 향후 KB페이로 KB국민카드의 다양한 앱 기능이 통합될 예정이며, 이후 고객은 하나의 앱에서 결제, 송금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종합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북은행 신용카드 프로세싱 대행 업무를 통해 카드 프로세싱 대행업계의 경쟁 심화에도 다양한 고객사의 비즈니스 요구를 맞출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했다"면서 "향후에도 이번 대행사업을 통해 구축한 신용카드 대행 업무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종의 유망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 성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