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푸드빌 뚜레쥬르, ‘착한 빵식 통밀 식빵’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친환경 업사이클링 재료 더해

CJ푸드빌 뚜레쥬르, ‘착한 빵식 통밀 식빵’ 출시
AD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좋은 재료로 착하게 만든 ‘착한 빵식 통밀 식빵’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착한 빵식 통밀 식빵은 통밀을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식사빵으로 뚜레쥬르가 자체 개발한 ‘맥주 발효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맥주 발효종은 효모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속이 더욱 편안하고, 빵 본연의 촉촉한 식감을 살려주는 천연 발효종이다.


‘푸드 업사이클링’ 재료를 더해 내 몸과 환경에 착한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완성한 점도 눈길을 끈다. 착한 빵식 통밀 식빵에는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원료 ‘밀기울’와 ‘리너지 가루’를 접목했다. 밀기울은 밀가루를 가공할 때 얻을 수 있는 밀의 속껍질로 영양소가 풍부하다. 리너지 가루는 맥주박을 가공한 친환경 재료다. 밀가루를 대체해 활용할 수 있는 두 재료 모두 밀가루 대비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뚜레쥬르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종이 빨대 도입, 다회용 컵 할인제, 친환경 소재 소모품 도입, 플라스틱 빵 칼 아웃(OUT) 등 친환경 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