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묻힌 개 구조해줘도 '낑낑'...땅 파보니 강아지 줄줄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새끼 강아지 8마리 추가 발견
산사태로 흙에 파묻힌 것으로 보여

파묻힌 개 구조해줘도 '낑낑'...땅 파보니 강아지 줄줄이 튀르키예의 수의사가 산사태로 파묻힌 개와 강아지를 맨손으로 땅을 파헤쳐 구해냈다.사진=소너 뷰메즈 페이스북 캡처
AD


[아시아경제 김정완 기자] 튀르키예의 수의사가 산사태로 파묻힌 어미개와 강아지들을 맨손으로 땅을 파헤쳐 구출했다.


23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이달 초 산사태가 발생한 튀르키예의 외딴 지역의 한 농장에서 일하고 있던 수의사 소너 뷰메즈는 구조를 요청하는 듯 울부짖는 소리를 들었다.


산사태가 났던 곳으로 달려간 수의사는 머리를 빼곤 온 몸이 땅에 파묻힌 채 옴짝달싹 못하고 있는 개 한 마리를 발견했다. 그는 작은 삽 한 자루와 맨손을 이용해 땅을 조심스럽게 파헤쳐 개를 구조했다.


그러나 구조된 개는 다친 곳 없이 멀쩡한 상태임에도 계속 울부짖었다. 뷰메즈와 동료는 산사태에 묻힌 다른 동물이 있을 것이라고 짐작했다. 두 사람은 무릎을 꿇고 앉아 다시 땅을 파내고 돌을 걷어냈다.


두 사람은 이내 흙투성이 털로 덮인 작은 강아지 한 마리를 발견했다. 땅을 파헤쳐 끄집어내자 죽은 줄 알았던 강아지는 꿈틀거리며 낑낑거렸고, 크게 다친 곳도 없어 보였다. 이들은 맨손으로 2시간을 더 땅을 팠고 모두 8마리의 강아지를 구해냈는데 그 중 한 마리는 이미 죽은 상태였다.


구조된 7마리 강아지는 무사히 구덩이에서 빠져나와 엄마와 재회할 수 있었다.



구조작업을 끝낸 뷰메즈는 "어미 개가 강아지들을 위해 굴을 파놓은 굴이 산사태로 무너지면서 갇혔던 같다"며 "구조된 어미 개와 강아지 7마리의 건강상태는 양호하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 입양해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완 기자 kjw10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