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리랜서 마켓 '크몽', AWS와 서버 개발자 교육 무료 웨비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다양한 주제로 프리랜서들과 새로운 협업 환경 구축할 것"

프리랜서 마켓 '크몽', AWS와 서버 개발자 교육 무료 웨비나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비즈니스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몽(대표 박현호)은 프리랜서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크몽 프리랜서클럽'의 서버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교육 웨비나를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함께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6일과 17일 양일 간 열리는 크몽 프리랜서클럽 개발자 웨비나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각 강연에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AWS의 기술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류한진씨를 포함한 경험 있는 실무 전문가들이 직접 나선다.


올해 3월부터 운영한 크몽 프리랜서클럽은 프리랜서 서버 개발자를 지원하는 커뮤니티로 크몽에 등록한 전문가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해 활동이 가능하다. 강연 수강권, 뉴스레터 구독권, 프리랜서클럽 굿즈, 크몽 이용 할인권을 비롯해 각종 제휴·혜택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몽은 프리랜서들의 성장과 교육을 지원하는 프리랜서클럽을 통해 매달 마케팅, 세무, 법무, 개발, 온라인 운영 등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실시해 왔다.



박현호 크몽 대표는 "AWS상에서 활용되는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서버리스와 같은 신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크몽에서도 AWS 웨비나를 통해 프리랜서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훈련 세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다양한 업계와 관련된 주제를 계속해서 연구하고 프리랜서들과 새로운 협업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