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스티커도 520가지 제공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인공지능(AI) 기반 배너 제작 서비스 에디봇 배너의 템플릿을 총 620개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념일별, 계절별, 배너 유형별, 상품 카테고리별 템플릿 등 광고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는 신규 디자인 템플릿을 대폭 추가했다.
기념일별 템플릿은 명절·국경일 외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노동절·성인의날·할로윈데이·블랙프라이데이 등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빈번한 20여개 주요 기념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계절별 특화 템플릿으로는 봄·여름·가을·겨울 시즌별 분위기에 알맞은 이벤트 배너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배너 유형별 템플릿을 이용하면 할인, 쿠폰, 적립금, 신상품, 베스트상품, 공지사항, 무료배송 등 자주 사용하는 광고 소재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다채로운 광고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총 520가지 다양한 디자인 스티커도 제공한다. 온라인 사업자는 제공되는 스티커를 마우스로 끌어다 놓기만으로 광고 배너에 부착할 수 있어 손쉽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디자인 등 전문 기술이 없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쇼핑몰의 개성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인과 서비스 성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