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깨끗하고 안전" 강물 '벌컥' 들이켠 인도 정치인, 결국 병원에 입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깨끗하고 안전" 강물 '벌컥' 들이켠 인도 정치인, 결국 병원에 입원 바관트 만 펀자브주 총리가 지난 17일(현지 시각) 술탄푸르 로디에서 열린 칼리 바인 강물 정화 사업 22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직접 강물을 떠 마시고 있다. [사진=트위터 캡처]
AD


[아시아경제 황수미 기자] 지역 강물을 직접 떠 마신 인도의 한 정치인이 병원 신세를 졌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최근 인디안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바관트 만 펀자브주 총리는 지난 17일(현지 시각) 술탄푸르 로디에서 열린 칼리 바인 강물 정화 사업 22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칼리 바인 강은 펀자브주의 주요 물 공급원으로 길이가 165km에 달한다. 시크교의 창시자 구루 나낙이 깨달음을 얻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펀자브주는 지난 2000년부터 20여년 간 칼리 바인 강 정화 사업을 진행했다. 곳곳에 흘러든 오·폐수로 강물이 오염되면서 농경지가 말라붙고 전염병까지 도는 등 생태적 피해가 발생하면서다. 정화 사업으로 강물은 전보다 맑아졌지만, 여전히 일부 마을에서는 정화 처리되지 않은 오·폐수를 불법 방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만 총리는 현장 책임자의 제안에 따라 강물을 유리잔으로 크게 떠 마셨다. 이는 물이 깨끗하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며 강물 정화 사업의 성공을 과시하기 위한 퍼포먼스였다.


이후 기념식이 열린 지 이틀 뒤인 지난 19일 만 총리는 델리의 한 병원에 입원했다. 이를 두고 현지 언론은 만 총리가 극심한 복통으로 병원을 찾았고 감염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칼리 바인 강물의 수질과 관련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다. 만 총리가 이 강물을 마신 뒤 세균 등에 감염돼 병원에 입원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만 총리 측은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았을 뿐이라며 만 총리가 하루 만에 퇴원했다고 해명했다.




황수미 기자 choko21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