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씨엘, 오티즘엑스포서 코로나19 타액진단키트 기부행사

시계아이콘00분 5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대한아동병원협회와 함께 기부행사
"어린이도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피씨엘, 오티즘엑스포서 코로나19 타액진단키트 기부행사 왼쪽부터 김소연 피씨엘 대표, 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회장, 박양동 대한아동병원협회 회장.
AD


[아시아경제 김영원 기자] 피씨엘이 지난 15~16일 개최된 제2회 오티즘엑스포에서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대한아동병원협회와 함께 코로나19 타액자가검사키트를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오티즘엑스포는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상담, 제품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생애주기별로 당면한 과제와 미래 설계를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 박람회다.


김용직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회장은 "피씨엘 김소연 대표가 꼭 필요한 코로나19 타액검사키트를 지원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면서 "특히 코로나19가 급속하게 늘어나는 시점에서 이번 엑스포에 참가한 자폐 발달장애 아동들에게 배포되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됐다"고 밝혔다.


박양동 대한아동병원협회 회장은 "피씨엘 타액진단키트는 소아 임상을 한 유일한 자가 및 신속항원키트로, 소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면봉의 잦은 사용으로 코에 상처가 나고 아이들이 움직여서 피하다가 면봉이 부러져 제거 시술을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타액을 사용하여 검사를 함으로써 이번 코로나19의 재확산 시점에서 소아 청소년들에게 매우 유용한 키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박 회장은 "대한아동병원협회는 피씨엘과 같이 의료기기에서도 소아 사용에 대한 기준을 세워 임상에서도 소아 및 장애아의 안전이 보장 될 수 있는 의료기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엑스포에 참석한 김소연 대표는 "우리 회사가 개발한 코로나19 타액자가검사키트는 유일하게 18세 미만에게 임상시험을 완료했기 때문에 18세 미만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합법적인 키트로, 사용방법이 쉽고 안전해 특히 자폐나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는 소아 청소년에게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AD

한편 피씨엘은 최근 NHN과 함께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아동병원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플랫폼도 기획해 보다 체계적으로 오티즘 및 스펙트럼을 관리 할 수 있는 솔루션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원 기자 fore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