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도의회, 제39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14일, 박춘덕 의원 등 3명 도의원 5분 자유발언 이어져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경남도의회는 14일 제39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6일까지 13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박춘덕 의원 등 3명 도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경상남도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 ▲경상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상남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상남도의회 일자리대책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22년도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 등 8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5분 자유발언에 나선 3명의 도의원들은 지역현안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했다.


김진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제12대 도의회는‘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 ‘도민 중심의 일하는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할 것이다”면서 “무엇보다도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이고,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책임감을 가지고, 도민의 눈높이에서 모든 정책이 수립되고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차 본회의는 오는 15일 개회해 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