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놀루션,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추출분야 확장을 통한 매출액 증가 기대
감염병 차단을 위한 방역 이바지 기여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체외진단기기 전문업체 제놀루션이 원숭이두창 검사용핵산추출 키트 개발 완료로 추출분야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제놀루션은 개발한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인 NX Viral DNA Kit를 활용해 아랍에미레이트 대리점을 통해 원숭이두창 환자 시료(혈장, 혈청, 비인두스왑)를 포함해 효율 평가를 진행했다. 회사는 해당 키트를 통한 테스트에서 양성과 음성에 대한 검사 결과값을 정상적으로 도출함으로써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판별을 위한 핵산추출 키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소개했다.


제놀루션이 개발한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는 인체 시료에서 추출한 바이러스 핵산(Viral DNA)을 사용해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한 PCR 검사에 이용하는 핵산추출 키트다.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50여개국에 판매한 제놀루션의 핵산 추출 장비를 통해 검사할 수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판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럽과 미국 등에서 원숭이두창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제놀루션이 개발한 원숭이두창 PCR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가 감염병 차단을 위한 방역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놀루션 제품이 다양한 감염병 시장에서 판매될 것"이며 "실적으로 이어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놀루션은 최근 대용량 핵산추출이 가능함과 동시에 액체생검이 가능한 NX-DUO 제품을 출시했다. 본격적으로 액체생검 시장 공략에 나섰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