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로컬 기반의 자동차 정비소 정보제공 및 부품시장 유통 플랫폼 마이게러지(MY:GARAGE)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마이게러지(대표 길형용, 장기덕)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팁스(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투자사가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간투자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주식회사 마이게러지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년간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마이게러지는 자동차 오너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자동차 정비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자동차 오너를 위한 전용 맞춤 추천 플랫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으로써, 차량 유저에게 유용한 각종 차량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회사 마이게러지는 자동차 종합 플랫폼 마이게러지를 개발한 기술적 전문성과 데이터 수집 및 학습을 위한 AI 추천 알고리즘 연구 전략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로서,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모빌리티 시장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도화 서비스를 실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 뜨는 뉴스
주식회사 마이게러지 길형용 대표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 서비스와 자사의 연구, 개발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실제 사용자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마이게러지 만의 AI(인공지능) 데이터 처리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발전시켜 자동차 시장을 발전시키고 선도하는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