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향수 사업 본격화” 한섬,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는 31일 청담동에 오픈… 도슨트 등 체험형 콘텐츠 선보여

“향수 사업 본격화” 한섬,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 오픈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한섬은 오는 31일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Liquides Perfume Bar)의 플래그십 매장을 열고, 향수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

리퀴드 퍼퓸바는 2013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출시한 니치 향수 편집숍으로 프랑스 최고 향수 유통·수출 전문가 중 한명인 다비드 프로사드와 유명 공병 디자이너 필립 디 메오가 공동 창업했다.

?

이번에 문을 여는 플래그십 매장은 154㎡(약 47평) 규모로 ‘비디케이’, ‘퍼퓸 프라팡’ 과 ‘어비어스’ 등 10여 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향초 등 200여 품목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프랑스어로 '물'을 의미하는 매장명(리퀴드)를 테마로 매장 한 가운데에 대형 수조(300L 규모)가 들어서는 게 특징이다.

?

특히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에선 단순 향수 시향과 더불어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조향사 자격이 있는 향수 전문 직원 ‘바맨’이 매장에서 판매하는 브랜드의 역사와 제품의 향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가이드 프로그램’을 비롯해 ▲브랜드 홍보대사인 배우 이제훈이 대표 제품의 향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오디오 가이드’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향을 찾아주는 ‘인공지능(AI) 카운셀링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

한섬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프랑스 정통 니치향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치 전시관에서 작품을 소개하는 것과 같은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리퀴드 퍼퓸바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한섬은 이번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향수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우선, 현재 3곳(팝업 포함)인 리퀴드 퍼퓸바 오프라인 매장 수를 서울지역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까지 10여 곳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또한 올 하반기 내 서울시내 면세점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


한섬은 향수 사업 외에 뷰티 사업의 또 다른 한축인 ‘오에라’의 상품 라인업 보강과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현재 세럼·앰플·크림 등 20여 개인 제품 라인업을 연내 쿠션·립밤 등 30여 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6월 중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입점도 예정돼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