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르포] 'MZ세대 성지' 성수에 문 연 디올…인증샷·한정판에 몰리는 인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디올의 인생·철학 담아
하루 40팀 예약 대부분 마감
주제 나눠 제품 전시
대표 모델 북토트백·마이크로백
한데 모아놓은 공간 인기

[르포] 'MZ세대 성지' 성수에 문 연 디올…인증샷·한정판에 몰리는 인파 디올 성수 매장 내부를 고객들이 둘러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북토트백 종류가 이렇게 많았나, 들어봐도 되죠?"

지난 6일 오후 방문한 디올 성수 콘셉트 스토어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로 북적였다. 유모차를 끌고 아이와 함께 온 여성은 전시된 마이크로백을 구경했고, 친구와 함께 온 20대 여성은 북토트백을 모아 놓은 공간에서 사진을 찍었다. 한 커플은 신발이 전시된 슈즈파라다이스에서 신발을 신어보고 있었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디올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성지'인 서울 성수동에 지난 1일 오픈한 디올 성수 콘셉트 스토어는 오흔 이후 하루 40팀까지인 예약이 대부분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30일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린 디올 수석 디자이너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의 2022 가을 패션쇼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오픈일을 맞췄는데, 쇼가 화제가 되면서 콘셉트 스토어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졌다.

[르포] 'MZ세대 성지' 성수에 문 연 디올…인증샷·한정판에 몰리는 인파 디올 성수에서 마이크로백을 전시한 공간.

크리스찬 디올은 이번 성수 스토어 외관부터 내부까지 디올의 인생과 철학을 그대로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외관 맨 위에 장식된 별은 디올이 40대에 디자이너의 길을 가기로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 문양이다. 당시 고민하던 디올의 발 밑에 별 모양 마차 장식이 떨어졌는데, 디올은 이를 보고 디자이너의 길을 계속 가야겠다고 결심한다. 제품은 주제를 나눠 전시했다. 첫 공간에는 이화여대 패션쇼에서 선보인 '유니온 문양'이 박힌 레이디 디올 새들백을 뒀다. 이 유니온 문양은 크리스찬 디올의 가족사업에 쓰였던 문양으로 아트 디렉터가 디올의 다이어리를 보고 패션쇼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이화여대 패션쇼의 영감이 된 유니폼과 스케이트보드 등도 매장 중앙에 전시했다. 활동적이고 당찬 여성의 이미지를 담아내려 했던 고민이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이 밖에도 대표 모델인 북토트백과 마이크로백을 한데 모아놓은 공간 등을 둬 '인증샷'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디올 성수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해 희소성을 높게 평가하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가방 전체에 큐빅이 박힌 레이디 디올 마이크로백 큐빅 제품, 유니온 스니커즈 쇼 컬렉션 하이탑, 한정판 티셔츠와 캔버스 토트백 등은 성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티셔츠와 토트백은 라지 사이즈를 제외하고는 현재 대부분 품절된 상태다.


디올이 국내에서 패션쇼를 열고 콘셉트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부쩍 신경을 쓰는 이유는 한국이 주요 시장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소속 디올은 지난해 한국에서 매출 613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87% 늘어난 수치다. 영업이익도 1047억원에서 2115억원으로 두 배 이상 뛰었다.



매장 관계자는 "디올을 경험하지 못한 많은 사람들에게 디올을 경험하게 하자는 것이 이번 콘셉트 스토어의 목표"라며 "오는 11월30일까지 'MZ세대의 성지'인 성수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