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쾌속 교통망을 갖춘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에 대규모 첨단 비즈니스타운이 조성된다. 아이에스동서가 조성하는 ‘아이에스밸리’가 그 주인공이다. ‘아이에스밸리’는 덕은지구에서 최대규모 업무,주거, 쇼핑 복합단지로 완공되면 덕은지구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 덕은지구는 수도권 택지지구 중 도심권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덕은지구에서 강변북로, 자유로, 가양대교 등을 타고 마포구 상암DMC(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까지 자가용으로 10분 대, 강서구 마곡지구까지는 20분 내로 도착할 수 있다. 한강변 라인에 위치한데다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뛰어나 부동산 시장에서 더 높게 평가 되고 있다.
2030년에 개통 예정인 대장-홍대선은 덕은지구 지역 가치를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대장-홍대선은 경기도 부천시 대장신도시에서 고양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총 10개의 역 중 6개 노선이 환승역이다. 대장-홍대선이 개통되면 덕은지구에서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은 더욱 빨라지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덕은지구 ‘아이에스밸리’는 업무시설과 주거, 상업시설을 모두 갖춘 하나의 미니자족도시로 조성된다. 한강변을 따라 지식산업센터와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조성돼 한강 조망과 한강 공원의 쾌적한 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8·9·10블록에 위치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4월 분양 예정으로 업무시설인 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주거형 오피스텔, 별동형 상가 등 상업시설을 포함한 대규모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3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8·9블록 전용면적 78~112㎡ 144실, 10블록 전용면적 78~84㎡ 66실 규모로 조성된다. 상업시설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별동형 상가 등 트렌디한 설계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들이 들어설 ‘아이에스밸리’는 반경 5km 내에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와 마곡지구가 조성돼 있고 마포와 여의도도 반경 10km 이내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구로·금천의 G밸리, 영등포, 강서 등 주요 비즈니스 권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한강변에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에는 각종 문화 행사와 다양한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월드컵공원이 인접해 있고, 노을공원과 한강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덕은지구는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한강공원과 연계한 리버파크 브릿지(예정, 보도육교)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