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금, 금융 혜택 누리는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 2월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금, 금융 혜택 누리는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 2월 분양
AD

지식산업센터는 사옥 또는 업무 공간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에게 여전히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입주 시 얻게 되는 세금 감면 혜택과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다.


실제로 2019년 8월 행정안전부는 2019년 12월 종료 예정이었던 지식산업센터 세금 감면 혜택을 2022년 12월까지 연장하며 지식산업센터는 올해 말까지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HDC 아이앤콘스는 2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3층, 1개 동, 연면적 4만 2,381㎡, 총 413실 규모로 조성된다.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은 다양한 금융 혜택과 세금 감면 혜택 제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취득세 50%를 감면받을 수 있고, 재산세는 37.5%를 감면받는다. 또한 대출은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가능하다. 이로 인해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부담 없는 사옥 마련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가 있어서다.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는 2018년 기준, 약 3만4,000명의 근무자가 종사하고 있다. 또한 인근 다수의 협력업체가 들어서 있어 업체 간 교류도 용이하다. 여기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화성 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관련 계열사 및 협력업체 등의 입주 수요가 풍부한 상황이고, 향후 기대되는 성장 잠재력도 높게 평가된다.

입주사들을 위한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우선,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상하차 작업에 불편함이 없다. 또한 전체 층고는 최고 약 5.4m까지 높여 화물 적재나 크레인 운영에 편리하다. 특히, 단지의 동·서·남측은 폭 8~10m의 넓은 도로로 둘러싸여 대형 화물 차량 진입이 수월하다.



또한 입주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휴식과 편의 기능을 갖춘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지상 1층에는 휴식이 가능한 옥외 공간이 마련되며, 9층~13층에는 광폭 테라스와 옥상정원을 마련해 입주사에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