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석열 "경계근무로에 야자매트 설치·군화용 지퍼키트 보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7일 '석열씨의 심쿵약속' 발표

윤석열 "경계근무로에 야자매트 설치·군화용 지퍼키트 보급"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우리가 윤석열이다!" 국회의원 및 원외당협위원장 필승결의대회에 참석, 인사말을 마친 후 주먹을 들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군인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전방 및 산간 경계근무로에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군화용 지퍼키트를 보급하기로 약속했다.


윤 후보는 27일 '석열씨의 심쿵약속'을 통해 "경계근무 장병이 보행할 때 진흙과 빗물 등으로 인한 미끄럼을 방지하고 토사유출을 차단하고자 전방 및 산악 경계근무로에 야자매트를 설치해 근무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경계근무자의 주요 동선, 지면이 좋지 않아 넘어질 위험이 높은 장소,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이 필요한 장소에 야자매트를 설치한 뒤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투현장에 적합한 끈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평상시나 위급 상황에 지퍼로 군화를 신고 벗을 수 있도록 하는 지퍼키트를 보급할 계획이다.



윤 후보는 "장병들은 병영생활 중 딱딱한 군화를 신고 야외 활동을 하는 일이 많아 발에 상당한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장병들에게 군화용 지퍼키트를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경계근무로에 야자매트 설치·군화용 지퍼키트 보급" 사진 제공=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